> Aibou: 일본 시사 직독직해 :: 일본 스가 총리, 지지율 7% 하락, 아마도 학술회의 개입 사건 영향
일본 정치2020. 10. 14. 16:26
728x90

최근(이라고는 하지만, 필자가 조금 늦은 감이 있다.) 10월 기준으로 nhk가 매달마다 하는 지지율 조사에서 놀라운 사실이 발견되었다. 몇 년 동안 일정한 선을 유지하면서 지지율을 안정적으로 운영한 아베와 다르게 스가가 학술회의에 개입한 사건 때문인지 몰라도 지지율이 큰 폭으로 내려갔다. 저번 달 내각 지지율 62%으로 최고치를 찍다가 7%나 떨어졌다. 자세한 것은 nhk를 참고하시도록, 참고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그래프가 스가 총리 지지율이다. 

 

www.nhk.or.jp/senkyo/shijiritsu/

 

NHK世論調査 内閣支持率 | NHK選挙WEB

NHKが毎月行っている世論調査のうち、内閣支持率については2013年の第2次安倍内閣発足以降の推移が一目でわかります。また調査結果をお伝えしたニュースに基づいて、そのほかの内容も掲��

www.nhk.or.jp

지지율은 62에서 55%, 지지하지 않음은 13에서 20%로 올라갔고, 그 중에서 흥미로운 점은 학술회의 개입에 대한 스가의 설명(그저 행정 개혁의 일환, 등이라는 황당한 말)에 납득하지 않음이 47%, 납득함이 38%로 지지율에 영향 끼친 것이 아닌가 싶다.

 

이러다가 총선은 물론이요, 언제 스가가 사표를 낼지 진짜 모른다... 스가에 대해서 어떤 사람은 이리 평했다:

 

그는 세이와카이(아베의 파벌 이름)의 총리일 뿐이다. 

 

그 말이 맞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된 조사였다. (입헌민주당 화이팅!)

Posted by megumiai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