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bou: 일본 시사 직독직해 :: 일본 총리 스가의 사랑하는 모교에서 한 마디: 이것은(일본 학술회의 인사 개입 사건) 지나갈 수 없는 사안이다!
일본 정치2020. 10. 7. 20:58
728x90

나는 트위터 뿐만 아니라 일본의 야후도 많이 본다. (한국과 다르게 일본 야후는 네이버, 다음 수준으로 크다.) 그러다 보면 재미있거나 흥미로운 뉴스들을 많이 발견하는 데 오늘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런 뉴스가 뭔가하고 하니... 아주 놀라운 수준의 뉴스였다. 바로 이런 뉴스였다:

 

news.yahoo.co.jp/articles/366295cf99708985a1694c8469cc2ed1f1b97a6c?page=2

 

菅首相母校・法大の田中優子総長が声明 日本学術会議問題は「見過ごすことはできません」��

 法政大学の田中優子総長は、日本学術会議の新会員として推薦された研究者6人を菅義偉首相が任命しなかった問題をめぐり、「見過ごすことはできません」と抗議する姿勢を大学の公式サ

news.yahoo.co.jp

"스가 수상의 모교인 호세이대학(한국으로 치자면 서성한 정도 되는 대학)의 타나카 유코 총장이 성명 냄, 일본 학술 회의 문제는 지나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헉... 모교에서까지 이런 뉴스가 나오다니 놀라울 뿐이다. 원래 모교는 집과 같은 곳이라서 항상 반겨주는 곳이라 알고 있는데...(필자는 모교가 집과 같음.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명을 내다니 어느 정도 단체적인 생활이 몸에 베어 있는 일본에 있어서 튀는 행동인데 참 용기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나카 총장은 이런 식으로 임명 거부의 이유를 설명 안하는 것은 학문과 연구자의 자유를 없애는 것이라면서, 자율, 독립성이 학술회의의 모토였는데, 스가짱은 이를 여긴다고 말하고 있다. 

 

할머니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최근에 스가가 취임했을 때는 그렇게 좋아하며 성공을 기원한다는 등 그런 말을 남겼는데... 일본의 학자들도 깨어 있는 듯하다. 

 

스가... 할아버지... 이러시다가 총선 망해요(혹은 망해가고 있어요...)

 

???: ㅎㅎㅎ 

Posted by megumiai30